올 봄 새롭게 출시된 운동에 최적화된 스포츠형 이어폰 5종을 비교해본다
스포츠 활동에 따라 맞춤형 디자인 선택 - 젠하이저 스포츠 이어폰 시리즈
젠하이저 스포츠 이어폰 시리즈 4종(MX 686 SPORTS, CX 686 SPORTS, PMX 686 SPORTS, OCX 686 SPORTS)은 실내∙외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맞춰 선택 가능하도록 개방형과 밀폐형 타입으로 출시됐다. MX 686 SPORTS와 PMX 686 SPORTS 모델은 개방형으로, 운동 중의 안전 확보에 최우선을 두고 주변 소음 감지가 용이하도록 설계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스포츠 애호가들에게 적합하다. 실내에서 음악을 더 집중해서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주위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밀폐형의 CX 686 SPORTS와 OCX 686 SPORTS 모델을 고르면 된다. 각 모델은 이어훅(Earhook) 타입, 넥밴드 타입, 젠하이저만의 슬라이드-투-핏 (Slide-to-Fit) 디자인을 채택해 운동 중에도 흘러내림 없이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전 모델은 최신 신소재 기술로 제작돼 견고하면서도, 가볍고 뛰어난 방수성 갖췄으며,영국의 SteriTouch®사의 안티 박테리아 기술이 적용된 이어 어댑터와 슬리브, 기본 액세서리가 포함돼 제품을 오랫동안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각각 CX 686G Sports 89,000원, MX 686G Sports 84,000원, PMX 686 G/i Sports 135,000원, OCX 686 G/i Sports 133,000원이다.
수영하면서도 음악감상을 - 소니 NWZ-WS615 워크맨
필립스 액션핏 에어본(Actfit Airbon)은 뛰어난 내구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스포츠용 이어 폰 제품으로, 가벼운 무게로 운동 중 부담 없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임과 오렌지 등 선명한 색상과 스포츠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어떤 운동복에나 자연스럽게 잘 어울린다. 블루투스 3.0과 NFC를 통해 운동 중 무선으로 간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으며, 이어쉘에 컨트롤 버튼을 설치해 불필요한 조작 버튼을 최소화했다. 생활 방수는 물론, 강화 케블러 케이블을 사용해 단선 위험을 최소화했으며, 이동 중 제품 보호를 위한 스포티 파우치를 제공한다. 가격은 129,000원이다.
격렬한 스포츠를 즐긴다면 - JVC 아웃도어 이어폰
스포츠용 블루투스이어폰 BZ-SP30은 동양인 최초로 월드보디빌딩&피지크 챔피언십 피지크모델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이향미와 협업하여 전문 스포츠인과 야외활동을 좋아하는 국내 소비자를 겨냥했다. 생활방수 기능과 소프트한 착용감, 스포츠형 이어훅 장착으로 야외 활동과 운동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이외에도 블루투스 4.0 기술과 CD급 원음 구현이 가능한 APT-x 기술을 접목해 무선으로 고음질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핸즈프리 통화기능을 내장해 운동 중 편리하게 전화를 수신할 수 있다.리튬 폴리머 배터리로 5시간 연속 통화나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가격은 45,000원이다.
###